사업자명 : 미루나무(주)  대표 : 강진수  

주소 :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75 DDMC 빌딩 2층 FLW KOREA

 

 ​ 

사업자번호 : 120-86-94387

통신판매업 신고번호 : 제 2016-서울강남-03106호

 전화 : 02) 303-5330  팩스 : 02) 303-5331 

우승상금6억 포레스트우드컵 한국선수 도전기회 열려

April 27, 2016

 

FLW는 미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배스 피싱 토너먼트이다.

매년 6개의 정규 투어전을 비롯해 5개 지역의 Costa대회와 결승전 그리고, BFL 과 TBF로 대변되는 세미프로들의 대회와 대학생들 토너먼트, 포레스트 우드컵 등 5개의 각기 다른 대회가 개최된다. 우승 상금 규모는 매년 포레스트 대회 우승자에겐 6억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그만큼 미국 내 배스 토너먼트 중에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. 이중 FLW의 왕중왕전이라 할 수 있는 포레스트 우드 컵에 한국 프로선수가 출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.

 

FLW관계자는 지난 3월 26일 중국광저우시 샤우관에서 열린 FLW CHINA 선발전 및 FLW 각 국 대표자 회의를 통해, 올해 11월 개막하는 코스타 챔피언 시리즈에 참가하는 해외 4개국 8명의 선수 중, 최고 성적을 낸 선수 1명에게 2017년 포레스트 우드 컵 진출 자격을 주겠다고 밝혔다.

 

 

포레스트 우드 컵은 지난해 AOY(Angler Of the Year), 정규투어 및 챔피언십 우승자, 정규투어 종합성적 상위권 자만이 출전할 수 있는 초청대회 형식이다. 이 회의에 참석했던 FLW KOREA 강진수대표는 "드디어 FLW 최종 결승전인 포레스트 우드 컵까지 한국 대표가 참가할 수 있는 길이열렸다. 선발된 한국대표선수에게 출전에 필요한 모든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" 라고말했다.

미국 FLW 대표인 캐티 페레널 또한 "이번 계기를 통해 최고 권위의 미국 프로 배스 낚시 토너먼트 FLW를 세계에 알리고 많은 한국낚시 팬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"고밝혔다.

 

 

한편, 한국 선수가 포레스트 우드 컵 출전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, 올해 8~9월 예정된 FLW KOREA대회에 참가해야 한다. 토너먼트 참가 선수 중, 우승·준우승 선수 2명은 2016년 11월 4일 미국 현지에서 벌어지는 2016 코스타 챔피언십에 출전하게 된다. 이 대회는 미국 5개 지역 40명의 선수 200명과 한국, 멕시코, 캐나다, 중국대표로 출전한 8명(각 국 2명), 총 208명이 우승경쟁을 벌인다. 이 가운데 국적 제한 없이 1~5위까지 포레스트 우드 컵 진출 자격이주어지고, 참가한 4개국 대표선수8명 중 최고 성적 선수 1명 역시 포레스트 우드 컵 진출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다.

 

 

FLW KOREA 주관방송사인 OBS 경인TV에서는 국내 스포츠 피싱 대회의 활성화와 500만 낚시 시청자들을 위해 선발된 출전선수와 취재진이 현지 동행하여 대회 및 그뒷이야기들을 방송할 예정이다. 또한 지난해부터 방송되고 있는 '프리미어 스포츠 피싱 FLW도 새 단장에 나섰다. 기존에 선보인 미국 FLW 2015시즌 토너먼트 경기는 물론, 국내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로선수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. 한국 배스 낚시 프로 1세대인 전우용, 김욱 프로를 비롯해 현재 각 협회에서 뛰고 있는 현역선수들이 매 회 스튜디오에 출연해 낚시 노하우와 FLW KOREA 대회를 앞둔 각오를 전한다.

 

'프리미어 스포츠 피싱 FLW'는 오는 4월 29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1시5분, OBS 경인 TV를 통해 방송된다.

Please reload